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매매기법

10/30 항셍 나스닥 캔들 - separating line(격리형)

상승추세가 지속되면서 일시적인 조정은 필수적입니다.

기존의 매수세력이 이익실현을 위해 또는 과열로 판단한 일부 매도세에 의해 음선이 출현하는 것은 상승추세 중에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음선 출현을 추세하락의 징후로 판단하여 매도에 가담하는 실수를 범하기 쉬운데, 이러한 일시적 조정은 기존의 추세에서 격리(separating)함으로써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separating line(격리형)은 counterattack line(반격형)과 유사하나 격리형은 전일시가와 당일시가가 일치하며 반격형은 전일종가와 당일종가가 일치하는 패턴입니다.

 

격리형에는 상승추세에서 발생하는 상승격리형과 하락추세에서 발생하는 하락격리형이 있으며 상승격리형은 '음선+양선'이, 하락격리형은 '양선+음선'이 출현하여야 하며 패턴을 구성하는 캔들의 몸체가 크면 클수록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관리자 관리자 · 2023-10-30 17:43 · 조회 63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null in /home/leeongco/too-min.com/wp-content/plugins/optinspin/multi-wheel/inc/classes/class-optinspin-coupon-request.php on line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