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매매기법

10/20 항셍 나스닥 단기와 스윙포인트에 잘맞는 스톡캐스틱

1.스톡캐스틱 개요 



스톡 캐스틱은  등락 지표입니다.

앞전의 macd는 추세지표이므로 추세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신호로 많이 쓰입니다.

그러나 스톡 챠트는 등락율을 100 이라는 한정된 선에서  과열과 침체를 보는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장기포인트를 찾는데는 유용 하지 않으며,단기 또는 중기 포인트에 적합니다. 

 


2.스톡캐스틱 요약


스톡의 갑을 어떻게 설정 하는가에 따라 매매포인트는 변경될수 있습니다. 

현재의 설정 값은 기간 10일 , 슬로우 % K 5 ,슬로우 % D 5 를 사용합니다. 

설정값은 마음대로 설정 가능합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잘 맞는 값은 현재의 설정 값인거 같습니다. 



3.스톡캐스틱 매매신호 


기본적으로 k값이 d값을 돌파를 할대를 매수, 이탈을 할때를 매도포인트로 봅니다. 

그러나 이구간은 너무 빠른 포인트가 되므로 사용에 유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20% 아래에서 쌍바닥을 이루며 침체권일때 돌파를 하는지점을 단기 매수포인트로 보고 80% 위에서 쌍천장을 이루며  과열권일때 이탈을 하는지점을 매도로 봅니다. 


※ 중기포인트 신호 (킷포인트) 


스톡 챠트는 항상 쌍천장을 이루며 매도신호를 줍니다. 

물론 쌍천장을 이룬뒤 무너지는 구간에서는 장기적인 포인트가 진행되거나 하락 하면서 다시 단기적인 포인트를 이루므로 이후는 중기포인트 값을 적용 하기 힘듭니다. 

중기포인트 값은 항상 쌍바닥을 이룬 상태에서 상승후 과열권의 매도신호를 한 번 주고 다시 하락하다가 반등한 기점에서 돌파를 하는지점이 주로 애용됩니다.

이부분은 침체권까지 내려오는 경우가 흔하며 50%위에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의 사항     

스톡 캐스틱은 단기와 스윙포인트에는 잘 맞는 지표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눌림목 지점의 킷포인트는 너무 안맞는 신호입니다.

이에 알려드리며 장기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는 지향되지 않는 지표입니다.

관리자 관리자 · 2023-10-20 13:21 · 조회 109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null in /home/leeongco/too-min.com/wp-content/plugins/optinspin/multi-wheel/inc/classes/class-optinspin-coupon-request.php on line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