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매매기법

12/08 항셍 나스닥 선물옵션에서 짧은 손절의 의미 손절폭

선물옵션에서 짧은 손절의 의미 손절폭



선물옵션에서 짧은 손절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데이트레이딩에서 선물옵션 손절의 의미는?
 
다시한번 생각해봅시다.
 
선물옵션 손절이란 단순한 용어지만,, 많은 분들께서 선물옵션 손절에 대한 생각이 서로 크게 다릅니다.
이글은 제가 생각하는 선물옵션 손절이지 다른분들의 생각이 틀렸다는 뜻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히려 제 생각이 보편적인 선물옵션 손절이란 개념에서 벗아낫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선물옵션 손절을 하나의 보험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험은 어떤 사업을 하기위하여 준비하는 경비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험료라고 합니다.
 
선물옵션 손절은 자신의트레이딩에 보험을 드는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손절을 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100번 진입한다면은 100번모두진입시 선물옵션 손절을 세팅하는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진입할때 얼마를 쓰겠다,,, 사전에 미리 저하고들어가지 비용계산 없이 그냥 막연히 진입하는 법은 없습니다.
 
보험을 안들경우 단기적으로는 물론 6개월에서 1년 이상 중장기적으로도 수익이 크게 높아집니다
파생에서 보험료는 생각보다 상당히 비싸기 대문입니다.
 
보통 한번거래에 선물옵션 손절폭을 평균 -0.2 정도로 최대한 짧게 걸었을 경우에는 실제 선물옵션 손절을 안하고 그냥 놔두면 결국 수익날 매매가 전체 선물옵션 손절매매의 과반수가 넘게됩니다.
 
예를 들자면,,, 1P 수익날수있는것을- 0.2에 선물옵션 손절을 했으니 결국 -1.2 가 손해입니다.
 
또 선물옵션 손절해서 더 높은 가격에 추격매수를 한다면 원래 가격에서 2P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0.4도 안되는 경우가부지기수 입니다.
 
그럼 선물옵션 손절폭을 좀 더 넓히면 되지 않을까 생각할수도 있는데.
 
선물옵션 손절폭을 넓히는것은 단기,중기적 승률이나 수익률 제고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계좌의 변동성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계좌의 변동성이 높다는것은 리스크가 크다는것이죠..
 
리스크가 작다크다는 레버리지활용과 연관이 있습니다.
선물옵션 손절이 큰 매매가 선물옵션 손절이 작은 매매와 리스크를 동일하게 유지하기위하여는
 
매매금액을 줄여서 맞출수 밖에 없습니다. 5계약을 할것을 1계약만 해야 합니다.
그러나 리스크가 작다면 5계약을 전부 해도, 선물옵션 손절폭이 넓은 매매의 1계약과리스크가 동일하게됩니다.
 
다시말하자면 선물옵션 손절폭이 적은 매매는 선물옵션 손절폭이 큰매매와 똑같은 자금 똑같은 리스크를 가지고 5:1의 압도적인 레버리지를 구사할수 있다는말입니다.
  
이 외,,, 선물옵션 손절이 작은매매는 단기,중장기적 수익률을 깍아먹는 대신으로 취하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매매이던 간에 장,단점이 동시에 존재하지, 단점만 존재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대부분 등락장에다, 메이저가 요리조리 흔들게되고, 추세가 거의 없는 선물옵션 시장의 성격상 선물옵션 손절폭이 넓거나 장중 무손절로 임하는것도 나름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선물옵션 손절폭을 적게 하는것이 무조건 단점만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각자 매매에따라 손절폭을 조절해야 합니다,

관리자 관리자 · 2023-12-08 10:24 · 조회 61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null in /home/leeongco/too-min.com/wp-content/plugins/optinspin/multi-wheel/inc/classes/class-optinspin-coupon-request.php on line 54